자동차 관리

[더뉴그랜저]바디케어 서비스 알아보자

브조이 2021. 2. 24. 23:50
728x90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그랜저를 구매할 당시 영업 사원으로부터 바디케어 서비스에 꼭 가입하라는 말을 들었는데, 이제야 가입을 했습니다.

 

1. 바디케어 서비스

바디케어 서비스는 신차 출고일로부터 최대 2년 (또는 주행거리 4만 km) 동안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의 외장 손상에 대해 판금, 도색, 교체 등을 보장해드리는 현대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입니다.

 

즉, 현대자동차에서 신차를 구매하면 단독사고에 한해서 도색, 판금 등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간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른데 1년(혹은 2만 km) 또는 2년(혹은 4만 km)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라고 해서 공짜라고 오해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차량 구입 시, 제공받는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서비스 가입할 때 포인트 결재를 해야 합니다.

 

더 뉴 그랜저는 대형차로 분류되어서 1년 보장으로 하면, 19.5만 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2년은 33만 포인트네요.

 

차체는 최대 3회까지 보장이 되고 타이어는 1회 보장이 됩니다. 저는 타이어 파손이 자주 일어나는 편인데,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일단 가입을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니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한 평이 좋은 편이라서 솔깃한 것도 있습니다.  

 

보장한도 및 항목은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저는 차량 구매 시, 28만 포인트 정도를 지급받아서, 1년짜리 패키지 1로 바디케어 서비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지금은 8만 5천 포인트 가량이 남았습니다. 블루 멤버스 포인트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블루 맴버스 포인트


2. 가입 절차

바디케어 서비스는 가입은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출고일로부터 30일 이내 사진 심사 미승인될 경우, 가입이 불가한 것입니다.

 

제가 경험해 본 바로는 사진 심사가 하루 정도 걸립니다. 물론 사진이 정상으로 찍힌 경우입니다. 사진을 보완해 달라는 문자가 올 수도 있으니, 그 점을 신경 써서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저는 사진 보완 문자를 2번이나 받았습니다. 모두 지하 주차장에서 촬영을 했더니, 사진이 어둡게 나와서 다시 전송해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바디케어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다음 날 안내 문자가 옵니다. AON이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차량의 전, 후, 좌측, 우측면 사진을 촬영해서 보내야 합니다. 사진 전송 후, 승인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면 다음 날부터 바디케어 서비스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어플로 사진 찍는 것은 안내대로 따라 하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보완하라는 메시지를 2차례에 걸쳐 받았습니다. 문자 메시지는 하루 만에 답장이 와서 신속하게 처리를 했습니다. 다행히 출고일로부터 30일 안에 여유롭게 신청을 완료했네요.

 

AON 어플을 통한 사진 전송


3. 바디케어 서비스 보장 범위

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 모든 경우를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아래와 같은 한정을 두고 있습니다. 빨간색은 보장이 되지 않네요. 그래도 대부분 보장이 되어서 실용성은 높아 보입니다. 차제는 최대 3회까지 각 부위 별로 보장이 되니, 만약을 대비해 잘 알아두어야겠습니다.

 

도어 손잡이 부분과 주유구 입구는 가장 많이 스크래치가 나는 곳인데, 보장 제외 영역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PPF로 미리 대비를 해놔야겠습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보장 영역

4. 주의해야 할 점

출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가입해야 합니다. 정확하게는 30일 이내에 사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가입 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 운행 중 발생한 단독사고에 한해서 보장이 됩니다. 차대차 사고는 보장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일단 만약을 대비하여 가입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과연, 1년 이내에 사용할 날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가입을 해 놓으니 든든한 것을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